서비스 이용약관[v4.5]
애드콘의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다우기술(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addcon(한글명: 애드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책임사항,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서비스”라 함은 애드콘 사이트(addcon.co.kr)를 통하여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사가 이동통신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MMS 형식으로 발송하고, MMS 수신고객은 실물상품을 판매 또는 제공하는 매장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등가의 실물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상품권 발송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2. “모바일 상품권”이라 함은 실물상품(교환처에서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총칭합니다)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구체화된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형 상품권을 말하며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 가. 교환권: 권면에 명시된 실물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구체화된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형 상품권
- 나. 금액권: 권면금액 범위에서 사용 횟수의 제한 없이 전액 또는 분할 사용하여 실물상품을 교환 받을 수 있는 권리가 구체화된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형 상품권(이하 “잔액관리형 금액권”) 또는 권면금액 전액을 일시에 사용하여 실물상품을 교환 받을 수 있는 권리가 구체화된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형 상품권(이하 “일괄결제형 금액권”)
- 3. “상품 배송형 상품권”이라 함은 교환권의 일종으로서 수신자가 직접 실물상품을 수령할 배송지를 입력함으로써 실물상품을 교환하는 방식의 모바일 상품권을 말합니다.
- 4. “교환처”라 함은 모바일 상품권을 실물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매장 또는 온·오프라인 사용처를 말합니다.
- 5. “수신자”라 함은 회원으로부터 모바일 상품권을 전송 받은 자(회원이 본인에게 전송한 경우 회원을 포함)를 말합니다.
- 6.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이용약관에 따라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받아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 7. “충전금”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신용카드·계좌이체·가상계좌·휴대폰결제 등의 결제수단으로 선 결제하여 모바일 상품권 구매 등의 서비스 이용 대가를 지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전자지급수단으로서 회사가 발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 8. “포인트”라 함은 회원의 회원등급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하고 회원이 서비스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이벤트 시 사용하는 등 회사가 정한 범위와 조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자지급수단을 말하며, 그 상세한 내용은 제12조[부가서비스 이용: 포인트]를 따릅니다.
- 9. “회원등급”이라 함은 회사가 지정하는 기준에 따라 적용되는 회원 별 등급을 말합니다.
- 10. “스팸”이라 함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 11. “불법스팸”이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대상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로부터 30일 전부터 공지 및 제7조 제1항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③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제2항의 방법으로 개정 약관을 고지 또는 통지하면서 개정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7일 이내에 개정 약관의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됨을 명확하게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④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합니다.
- ⑤ 회사와 회원은 필요에 따라 별도의 계약(서면합의)을 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 별도의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② 제3조 제5항의 별도 계약 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과 관련 약관 등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 5 조 [계정 관리책임의 의무]
※ 본 조의 밑줄 친 부분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과 다릅니다.
-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관리에 대한 책임 및 본인 아이디가 제3자에 의해 부정사용 되는 등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CS 처리 목적을 위하여 회원이 발송한 모바일 상품권의 발송내역과 수신내역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모바일 상품권 수·발신 내역 및 서비스 이용에 사용된 휴대전화번호 내역을 별도로 관리하거나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회원이 서비스에 저장하는 휴대전화번호 등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모바일상품권 수·발신 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 계정의 부정 로그인 방지 등 보안 강화를 위하여 회사가 정한 방식의 인증이 완료된 경우에만 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하는 보안 설정이 추가된 로그인 기능(이하 ‘보안 로그인’)을 이용자의 기본 로그인 방식으로 설정합니다. 다만, 전단의 보안 로그인 적용 시점 및 세부 운영 절차는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별도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 ④ 회원은 사전에 등록한 휴대전화번호에 대한 점유 인증을 완료하여 최초로 보안 로그인을 한 이후 휴대전화번호에 대한 점유 인증 방식 또는 로그인 허용 ip를 한정하는 방식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여 보안 로그인을 할 수 있고, 보안 로그인 방식을 별도 선택하지 않을 경우에는 휴대전화번호에 대한 점유 인증 방식이 적용됩니다. 회원은 회사가 설정한 보안 로그인 설정을 해제할 수 있으나, 해제하여 발생하게 될 회원의 제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보안 로그인 방식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후 달라질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열람 및 변경]
- ①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회원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사가 정한 일부 사항은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관리 메뉴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이용하여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개별 통지를 합니다.
- ③ 회원이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번호 등을 회사에 제공하지 않거나 이를 유효한 것으로 갱신하지 않음으로써 통지 받지 못하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을 고의 또는 과실로 수신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계약의 체결]
-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다음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대행발송 및 특별한 이용은 회사와 회원 간 별도 체결하는 계약에 의하여 제공됩니다.
제 9 조 [이용승낙의 제한]
- ①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이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을 경우에는 예외로 함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또는 회사가 관계 법령상 의무 이행 등 합리적인 사유로 요구하는 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 4. 가입신청자가 19세 미만인 자에 해당되는 경우
- 5. 가입신청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 6.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7.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해 제10조[이용계약의 해지] 제3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 8. 부정결제가 의심되는 경우
- ② 본 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하고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본 조 제1항 각호에 따라 이용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관리·감독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지연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 2. 서비스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3. 기타 회사가 재정적·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⑤ 회사는 제1항과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을 거부 또는 지연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이를 이용계약을 신청한 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단, 사전에 통지가 어려운 경우 거부·지연·해지 이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이용계약의 해지]
- ①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탈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권·채무 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 전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은 경우
- 2.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또는 전기통신사업법 제30조에 위반하여 제3자에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제공한 경우
- 3. 회원이 타인 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였거나 허위의 사실의 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 4. 회사의 서비스 이용 대금 청구에 대하여 회원이 지급을 연체할 경우
- 5. 제16조[회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 6. 스팸 또는 불법스팸과 관련하여 다음 각 목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 가.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과 관련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 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무차별적으로 스팸을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 다. 수신처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서비스를 통해 광고성 메시지(SMS, MMS 포함)를 전송한 경우
- 라. 회원이 전송한 광고성 정보에 대해 회사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불법 스팸 유무 확인을 요청하여 불법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 마. 전송자를 확인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 바. 제17조에 의하여 이용 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 사. 제17조에 따른 이용 정지 기간 내에 이용 정지 사유를 해소하지 않고 1개월이 경과한 경우
- ④ 회사는 불법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회원이 이용 중인 다른 번호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 그 다른 번호에 대한 서비스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일정 기간 동안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원 또는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당사자의 권리 의무
제 11 조 [서비스의 내용]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때 상품 배송형 상품권의 발송 서비스란 상품 배송형 상품권을 판매하고 이를 수신자에게 발송하는 서비스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해당 상품권의 실물상품 배송과 관련한 서비스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 1. 모바일 상품권 발송 서비스
- 2.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협력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② 상품 배송형 상품권은 해당 상품권 MMS 발송 시 포함된 배송지 입력 URL에 배송지가 입력된 때에 교환(사용)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며, 상품 배송형 상품권의 실물상품 배송에 관한 일체의 사항은 해당 상품권의 유통 등에 관하여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제휴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회원은 회사가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한 실물상품 배송 관련 문의처를 통해 배송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의 애드콕 메뉴에서 회원이 수신자로 하여금 회원 본인이 선정한 모바일 상품권 중 하나를 직접 고르게 하는 방식으로 모바일 상품권 발송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이하 ‘애드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이 모바일 상품권을 선정하여 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URL(이하 ‘애드콕 URL’)을 수신자에게 전송하면, 수신자는 애드콕 URL에 접속하여 보이는 모바일 상품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이 경우 선택된 모바일 상품권이 최종적으로 수신자에게 발송됩니다. 애드콕 서비스 대상 모바일 상품권의 범위, 1회 최대 전송 건수 등 애드콕 서비스 이용에 관한 세부 내용은 본 약관에 정함이 없으면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안내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 ④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회사가 사전에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는 모바일 상품권 발행 시 다음의 사항을 표시합니다. 단, 회사는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없이 신용으로 발행합니다.
- 1. 발행자
- 2. 구매가격(할인된 경우 할인율 및 할인금액)
- 3. 유효기간(유효기간이 설정된 경우에 한함)
- 4. 사용조건(사용 가능 금액, 제공 물품이나 용역, 수량 등)
- 5. 사용가능 가맹점
- 6. 환불 조건 및 방법
- 7.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 8. 소비자피해 발생 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등
제 12 조 [부가서비스 이용: 포인트]
- ① 회원은 포인트를 모바일 상품권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 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애드콕 서비스 이용 시, 수신자가 애드콕 URL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선택한 때 해당 선택된 모바일 상품권을 기준으로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 ② 포인트의 사용 조건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 사용 조건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 1개월 전 서비스 화면 및 회원의 이메일로 사전 고지합니다.
- ③ 각 계정 별 소지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적립일로부터 365일이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 ④ 포인트는 충전금 또는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 ⑤ 회원은 포인트를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 ⑥ 잔여 포인트는 회원 탈퇴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동일한 명의로 재가입 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13 조 [회원등급의 산정]
- ① 회원등급은 회사에서 정한 기간 동안 누적된 주문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회사는 회원등급에 따라 혜택을 차등 지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의 세부 적용 기준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 ② 회원등급 정책은 회사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변경 1개월 전에 서비스 화면과 회원의 정보에 등록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고지 합니다.
- ③ 변경된 회원등급 정책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변경된 정책의 적용일로부터 7일 이내 회사에 대해 탈퇴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변경된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④ 회원이 부당한 방법으로 주문금액을 조작하거나 제16조[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회원등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제한, 변경 또는 중단, 종료]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4.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② 본 조 제1항의 경우 회사는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④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 사유,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⑥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서비스 종료 1개월 전까지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관계법령상 보존되는 데이터 이외의 데이터는 서비스 종료 후 삭제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설비가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본 약관 제14조[서비스의 제한, 변경 또는 중단, 종료]에 따라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을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이메일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 2. 정보통신망법 제64조 제2항 및 제65조 제3항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스팸 전송자의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이용기간, 연락처 등에 대한 자료 제출 요청이 있는 경우에 해당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스팸신고가 접수된 경우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다량의 메시지 전송 여부 및 서비스 변경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 ②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과 관련된 회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1.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및 서비스를 재판매하거나 변형하는 등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
- 2. 다른 회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3.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4.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5. 타인의 지식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 6.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 7.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 8.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을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로 제3자에게 재판매하는 행위
- 9.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⑤ 회원은 스팸 및 불법스팸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1.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 및 본 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2.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스팸을 전송하여서는 안 되며,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 3. 회원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 등록 등을 위한 기술적·관리적 조치(회사가 관계 법령 및 정부기관의 지시 등에 의거하여 요구하는 조치를 포함합니다)를 완료하고 이에 따라 사전에 등록 받은 발신 번호로만 발송해야 합니다(단,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계 법령에서 허용한 예외의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 ① 회사는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자금융거래법을 위반한 모바일 상품권 위변조,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스팸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포인트 등 서비스 내의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이 대금 등을 납입할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2. 제16조[회원의 의무]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3. 회사가 관계법령 또는 정부기관의 명령 등에 근거하여 요구하는 자료를 정당한 사유 없이 제출하지 않은 경우
- 4. 회원의 이름(상호) 등 회원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 5.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 6. 회원의 모바일 상품권 구매 목적이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명백하게 반하는 경우
- 7.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도용(자체 이미지 제작, 유효기간 임의 조정 등)하는 경우
- 8. 기타 회사가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 ③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의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때 조치 사실을 회원 등 이해관계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미리 알리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거부조치 후 지체 없이 알려야 합니다.
- 1. 광고성 정보의 전송 또는 수신으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 2. 회원이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 3.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정보통신망법 제50조 또는 제50조의8을 위반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 ④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즉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 정지 등의 원인이 된 사유가 완전히 해소되기 전까지는 이용 정지 등 조치를 해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2. 전송한 광고성 정보가 불법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 3. 불법스팸 전송으로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
- 4.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 또는 시스템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 5. 수신자가 스팸으로 신고하는 경우
- 6. 본 조 제3항 제3호의 경우
- 7. 전기통신사업법 제30조에 위반하여 제3자에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제공한 경우
- 8. 스팸 발송에 이용되거나 악성앱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 ⑤ 회사는 불법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회원이 이용 중인 다른 번호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다른 번호에 의한 서비스 이용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가 본 조 제2항 또는 제4항·제5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한 또는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보하여야 합니다. 단, 사전에 통보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 제한 또는 정지 조치 이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사는 24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별도 분리보관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휴면계정으로 분류된 회원의 계정에 충전금이 존재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충전금 상사소멸시효가 완성되는 시점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⑧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분류되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단, 회원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알림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⑨ 제7항에 의한 휴면계정 분류 및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시 데이터 삭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데이터 삭제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모바일 상품권의 유효기간]
※ 본 조의 밑줄 친 부분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과 다릅니다.
- ① 모바일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1년을 원칙으로 합니다. 애드콕 서비스를 통해 수신자가 선택하여 발송된 모바일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수신자의 선택 시점부터 기산하여 전단의 기간을 적용합니다.
- ②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는 유효기간 내에는 회사에 유효기간의 연장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유효기간의 연장이 불가능한 경우로서 모바일 상품권에 명시된 사유)이 없는 한 최초의 유효기간을 포함하여 최대 5년까지 3개월 단위로 유효기간을 연장합니다.
- ③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 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수신자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 여부와 그 방법 등을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④ 다음 각 호의 모바일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본 조 제1항에 기재된 유효기간과 상이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각 호의 모바일 상품권의 유효기간, 환불 등의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모바일 상품권 상품 상세 페이지 또는 별도 약정서에 기재합니다.
- 1. 회사와 회원 간 별도 약정을 통하여 충전금 또는 포인트 또는 할인율이 제공된 모바일 상품권
- 2.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경품 등으로 무상 제공된 모바일 상품권
- 3. 포인트 등 회원 혜택을 통해 무상 제공된 모바일 상품권
제 19 조 [요금 등의 계산]
-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 대가로 회사에 지급하여야 할 대금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바에 따르며, 대금 지급은 선불을 기본으로 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 대금은 회원의 모바일 상품권 발송 건수와 모바일 상품권의 권면금액(할인율을 제공하는 경우 할인율이 적용된 금액)을 곱하여 산정됩니다.
- ③ 다만, 애드콕 서비스 이용 대금은 회원의 애드콕 URL 전송 건별 대상 모바일 상품권 중 최고가의 권면금액(단, 할인율을 제공하는 경우 할인율이 적용된 금액)을 합산하여 선납하여야 합니다. 이후 수신자가 전단의 최고가 모바일 상품권이 아닌 모바일 상품권을 선택하는 경우, 해당 건별 회원에게 전단의 최고가와 실제 선택된 모바일 상품권의 가격(애드콕 서비스 이용 대금 결제 당시 가격) 간의 차액이 충전금으로 환불됩니다.
제 20 조 [청약철회]
※ 본 조의 밑줄 친 부분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과 다릅니다.
-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모바일 상품권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전단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판매한 모바일 상품권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모바일 상품권 발송일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1. 모바일 상품권이 교환처에서 교환된 경우
- 2. 회원의 귀책사유로 모바일 상품권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 3. 회원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 혜택으로 지급한 포인트를 전부 또는 일부 사용한 경우
-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는 미사용 모바일 상품권을 회수하고 결제금액을 충전금으로 환불합니다.
- ③ 회원의 청약철회에 대하여 회사는 수신자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청약철회로 인하여 수신자로부터 회사에 클레임 또는 분쟁이 제기될 경우(발송된 모바일 상품권 폐기에 대한 클레임 또는 분쟁 포함), 회원은 이를 자신의 비용으로 책임지고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1 조 [환불 및 주문취소]
※ 본 조의 밑줄 친 부분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과 다릅니다.
- ① 제20조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로서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가 당해 모바일 상품권을 실물상품 등으로 교환하기 전이고, 모바일 상품권의 최초 유효기간 내인 경우,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회원은 해당 구매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 당시의 결제 수단에서 제공하는 결제 취소 기간이 경과한 경우 회사는 아래 절차에 따라 현금 또는 충전금으로 환불합니다. 애드콕 서비스를 통해 수신자가 선택하여 발송된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에도 같습니다.
- 1. 회원이 현금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지정하는 계좌로 현금 환불합니다.
- 2. 회원이 현금 환불을 신청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환불 금액을 충전금으로 적립합니다.
- ②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은 유효기간 내에서 주문을 취소하거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직접 환불하는 경우 현금으로 환불합니다.
- 1. 주문 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결제만 수행되고, 모바일 상품권이 수신자에게 발송되지 않은 경우
- 2. 모바일 상품권 전송 시 시스템적인 장애가 발생하거나 결번, 서비스 불가 등의 사유로 인해 영구적으로 수신자에게 모바일 상품권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
- 3. 실물상품의 단종,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교환처가 회원 또는 수신자의 고의·과실 없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유효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미사용 모바일 상품권을 종국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또는 잔액관리형 금액권 일부 사용 후 남은 잔액의 유효기간 경과 전 본 호 본문의 사정이 발생하게 된 경우
- 4. 모바일 상품권의 결함으로 교환처에서 사용 또는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 5. 회원에게 불리하게 모바일 상품권 교환처를 축소하거나, 이용 조건을 변경하는 경우(단, 전자금융거래법 및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 ③ 최초 유효기간 내에는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회원이 동 기간 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초 유효기간 이후에는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가 본 조 제8항에 따라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의 본 조에 따른 주문(구매) 취소 또는 환불로 인하여 제20조[청약철회] 제3항과 같은 클레임 또는 분쟁이 제기될 경우, 회원은 이를 자신의 비용으로 책임지고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또한, 회사가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본 조 제2항 제3호 ~ 제5호의 사유로 수신자에게 환불한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 대한 환불 책임을 면합니다.
- ⑤ 잔액관리형 금액권은 유효기간 내에서 권면 금액의 60% 이상(1만원 이하의 경우 80%) 사용된 경우 수신자는 잔액에 대하여 해당 모바일 상품권 발행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기 전까지 회사에 환불을 요청하여 잔액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⑥ 회원이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이 교환처에서 교환된 이후에는 주문 취소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⑦ 회원이 수신자의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모바일 상품권이 오 발송된 후 수신자에 의해 모바일 상품권이 교환된 경우 회사에서는 회원의 오 발송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원은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이 교환 되기 전 3회에 한하여 서비스 화면에서 수신자를 정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 배송형 상품권의 경우 수신자가 배송지를 잘못 입력하여 배송 완료된 실물상품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⑧ 유효기간이 지난 모바일 상품권이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수신자는 회원이 현금성 결제수단으로 결제한 금액의 90%를 포인트로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수신자가 현금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급됩니다.
- 1. 모바일 상품권이 교환처에서 사용되지 않은 경우
- 2. 발행일로부터 5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
- ⑨ 아래 각 호의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본 조의 환불 규정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며, 환불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모바일 상품권 상품 상세 페이지 또는 별도 약정서에 기재합니다.
- 1. 회사와 회원간 별도 약정을 통하여 충전금 또는 포인트 또는 할인율이 제공된 모바일 상품권
- 2.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경품으로 무상 제공된 모바일 상품권
- 3. 포인트 등 회원 혜택을 통해 무상 제공된 모바일 상품권
- ⑩ 충전금 환불에 관해서는 다음 각 호가 적용됩니다.
- 1. 회원이 선불로 충전한 충전금 잔액에 대한 환불 요청 시 적법한 절차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무료로 지급 받은 충전금 또는 포인트의 경우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 2. 제1호에 따른 환불 시에는 송금수수료, PG수수료 등의 사유로 선불 충전금 잔액의 5% 이내 금액 또는 선불 충전금 잔액이 10,000원 이내인 경우에는 일정금액을 환불 수수료로서 공제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 3. 제2호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환불수수료가 공제되지 않습니다.
- ⑪ 충전금은 마지막 사용일(충전 후 사용이 없었을 경우 충전일)부터 5년이 경과하면 자동 소멸됩니다.
제 22 조 [애드콕 서비스에 대한 환불 및 주문취소]
※ 본 조의 밑줄 친 부분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과 다릅니다.
- ① 애드콕 URL은 전송일부터 7일까지 유효하며, 수신자가 이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어떤 모바일 상품권도 선택하지 않을 경우 경과한 때부터 애드콕 URL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애드콕 서비스 자동 구매 취소). 한편, 회원(애드콕 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애드콕 서비스 구매 회원을 의미합니다. 이하 본 조에서 같습니다)은 수신자가 모바일 상품권을 선택하기 전까지 해당 애드콕 서비스에 대해 구매 취소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라 취소된 애드콕 서비스 이용 건에 대한 결제 금액은 회원에게 충전금으로 환불됩니다.
- ② 수신자가 애드콕 URL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선택하는 시점에, 회원이 선정한 모바일 상품권 중 실물상품의 단종, 실물상품 공급사와의 계약 종료 등 회사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제공이 불가능한 품목은 선택 대상에서 제외되며, 수신자는 잔존 범위에서 선택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수신자가 잔존하는 모바일 상품권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더라도 선택된 모바일 상품권의 최초 유효기간이 경과하지 않았고, 수신자가 이를 사용하기 전이라면 회사에 요청하여 해당 애드콕 서비스에 대해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취소 시 수신자에게 발송된 모바일 상품권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회원에게는 발송되었던 모바일 상품권의 가격(회원의 애드콕 서비스 이용 대금 결제 당시 가격)만큼이 충전금으로 환불됩니다. 본 항 전문의 사정으로 회원이 선정한 모바일 상품권 전부의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수신자가 선택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이 없는 경우)에도 해당 애드콕 서비스에 대한 구매 취소 및 그에 따른 환불 요청은 회원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수신자의 애드콕 URL 접속 시 수신자에게 회사에 연락할 수 있는 창구를 안내하여 이 사실을 통지하도록 합니다.
- ③ 애드콕 서비스 이용 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결제만 수행되고 애드콕 서비스에 따른 URL이 수신자에게 발송되지 않은 경우 또는 시스템적인 장애나 결번, 서비스 불가 등의 사유로 인해 수신자가 선택한 모바일 상품권이 영구적으로 전송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주문을 취소하거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직접 환불하는 경우 현금으로 환불합니다.
- ④ 회원의 본 조에 따른 주문(구매) 취소 또는 환불로 인하여 제20조[청약철회] 제3항과 같은 클레임 또는 분쟁이 제기될 경우, 회원은 이를 자신의 비용으로 책임지고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 ⑤ 본 조를 제외하고, 애드콕 서비스를 통해 수신자가 선택하여 발송된 모바일 상품권의 청약철회, 환불 및 주문취소는 제20조[청약철회] 및 제21조[환불 및 주문취소]가 적용됩니다. 이때 제21조 제8항에 따른 환급 금액은 선택된 모바일 상품권 가격(회원의 애드콕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당시 가격)의 90%를 뜻합니다.
제 23 조 [개인정보 수집]
-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 동의 화면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 등을 사전 고지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24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전자금융거래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기본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2.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받은 회원의 이용 아이디, 성명 및 이용제한 사유 등을 요청하는 경우
- 3.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 통계 작성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회원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④ 회사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공지 없이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이메일이나 전화 등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2. 본 약관 내 별도 규정에 의하여 보유기간을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 3.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
-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지속적으로 실행하여야 하며,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목적
- 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 3. 개인정보보호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 4.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에 관한 사항
제 25 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판매, 담보제공하는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6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 본 조의 밑줄 친 부분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과 다릅니다.
- ① 회사 또는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③ 회원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이메일,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27 조 [면책사항]
※ 본 조의 밑줄 친 부분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과 다릅니다.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2.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4.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5. 회사에게 회선, 통신망, 전용선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 측의 장애·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부가적, 영업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⑤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면합니다.
- ⑦ 회사는 제17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또는 제한하는 경우, 이용의 제한으로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을 면합니다.
제 28 조 [분쟁조정]
※ 본 조의 밑줄 친 부분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과 다릅니다.
-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 ① 본 약관은 2025년 4월 16일부터 시행·적용됩니다.
- ② 2025년 4월 16일 이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본 약관을 시행·적용한 날 이전에 가입한 회원 또한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